스타벅스 기프티콘 잔액 환불 방법 (적립, 충전)

요즘은 소소한 선물이나 답례를 스타벅스 기프티콘(상품권)으로 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스타벅스 기프티콘은 대체적으로 커피 한두 잔과 디저트로 구성된 1만 원 내외의 가치를 가지고 있는데요. 금액권처럼 가격 내에서 자유롭게 원하는 메뉴를 선택할 수 있어 편리하지만, 기프티콘 금액보다 낮은 금액은 주문할 수 없다는 점은 사용자에게 불편함을 주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커피 2잔을 원하는데 기프티콘의 금액이 그것보다 높다면 어쩔 수 없이 케이크나 디저트류를 추가로 주문해해야만 기프티콘을 사용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는데요. 스타벅스를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다들 공감하실 내용일거라 생각됩니다.
그런데 이번에 스타벅스 코리아에서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상품권으로 결제 후 남은 잔액은 적립하는 방식으로 환불해주는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하는데요. 그 내용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스타벅스 기프티콘 잔액 환불 조건

스타벅스 기프티콘 잔액 적립 정책은 2023년 12월 20일부터 시작되어, 이제는 상품권 권면가액의 60% 이상을 사용하게 되면 잔액에 대한 부분을 적립이란 방식으로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적용되는 쿠폰은 기프티콘, 기프트쇼, 아이넘버 쿠폰 등 액면가가 기재되어 있는 온라인 쿠폰 대부분입니다.
단, 스타벅스 카드 충전이 되지 않는 일부 매장에서는 잔액 적립이 불가능하므로 이 점은 유의해야 합니다.



스타벅스 기프티콘 잔액 환불 방법

그렇다면 잔액을 어떻게 환불받을 수 있을까요?
스타벅스에서 기프티콘 가격의 60% 이상을 사용하면, 남은 잔액을 스타벅스 카드에 적립해 줍니다.
이때, 스타벅스 앱(어플)을 사용하는 이용자라면 자동으로 스타벅스 앱 카드에 잔액이 적립되며, 스타벅스 앱(어플)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현장에 있는 실물 카드로 잔액만큼 적립해 줍니다.
단, 현금으로 환불받을 수는 없습니다.



스타벅스 기프티콘 잔액 사이렌오더 가능 여부

현재 스타벅스 기프티콘 잔액 적립은 매장 POS 결제 시에만 가능합니다.
때문에 사이렌오더로 주문할 경우에는 잔액 적립이 불가능하므로 기존처럼 기프티콘 가격 이상의 주문만 가능합니다.
하지만 올해 상반기 중에 사이렌오더 잔액 적립도 가능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은 스타벅스 기프티콘 잔액 적립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저도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많이 주고 받는 입장이라 아주 반가운 소식이었습니다.

이번에 실제로 스타벅스 매장에서 기프티콘을 사용하고 남은 잔액을 환불 받아 보았는데요. 실물카드에 남은 잔액을 적립한 후 영수증과 함께 제공 받았습니다.

금액이 너무 커서 사용하지 못한 기프티콘이 있다면 이제 사용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