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후피임약 처방 및 구입 후기 (가격 3만원, 노레보원정)

사후피임약은 응급피임약이라고 불릴 정도로 빠른 복용시간이 굉장히 중요한데요.

약국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을 줄 알았는데, 병원 의사 처방전이 있어야만 구매가 가능했습니다.

사후피임약 구매 방법과 처방전, 노레보원정 가격, 복용 시간, 부작용에 대해 후기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후피임약 병원 처방 및 진료비

사후피임약은 처방전 없이 구매가 불가한 응급 피임약입니다. 때문에 병원 내방 또는 비대면 진료를 통해 처방전을 반드시 발급받아야 하는데요.

처방 가능한 병원은 산부인과, 내과, 응급실 등입니다. (편의점 구매 불가)

저는 동네 내과를 방문하였는데요.

사후 피임약 처방받으러 왔다는 말에 별다른 질문이나 안내 없이 바로 처방전을 발급해 주셨습니다.

진료비(처방비)는 건강보험 적용이 안되는 비보험이라 1만 원 청구되었습니다.



사후피임약 약국 구입 및 가격

병원에서 받은 처방전을 가지고 약국에서 구매하면 됩니다.

저는 응급 피임약이라고 적혀져 있는 노레보원정을 처방 받았고요. 수입의약품이었습니다.

노레보원정 가격은 2만 원이었는데요.

1만 원을 내고 처방전을 받았는데 또 2만 원을 내라고 해서 놀랐더니, 응급 피임약은 비보험이라 진료비, 약품비 모두 비싸다고 하셨습니다. 사후피임약 구매 비용은 총 3만 원이 들었습니다.



사후피임약 복용법 및 시간

사후피임약에 들어있는 프로게스테론이란 성분이 배란, 수정, 착상의 진행을 억제를 시켜준다고 하는데요. 이미 수정, 착상 과정이 진행된 경우라면 사후 피임약은 효과가 전혀 없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후피임약의 복용시간이 굉장히 중요한데요.

12시간 이내 복용 시 95% 이상, 24시간 이내 복용 시 90% 이상의 확률로 효과를 볼 수 있으며, 늦어도 72시간 이내에는 복용하여야 합니다.

복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작은 알약 하나를 물과 함께 복용하면 되는데, 3시간 이내 구토 시 다시 복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사후피임약 부작용

사후 피임약은 일반 피임약의 약 10배 이상 높은 고농도 호르몬 작용으로 인하여 여러 가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대부분의 증상은 48시간 이내 완화된다고 하니, 증상이 심하거나 계속 지속될 경우 전문의와 상의해 보시길 바랍니다.

1. 구토, 메스꺼움, 울렁거림

복용 후 3시간 이내 구토를 했을 경우, 약의 성분이 정상적으로 흡수되지 못했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전문의와 상의 후 재복용을 하여야 합니다.

2. 부정출혈

생리주기의 변화로, 자궁내막이 탈락되는 과정에서 일시적으로 출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생리불순

생리주기의 변화로, 예정된 생리 기간에 시작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복용 후 3주 이상이 지났는데도 생리가 시작되지 않는다면, 산부인과에 내방해 보시길 바랍니다.

4. 통증

일시적으로 자궁통, 유방통, 두통 등의 증상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