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등록확인증 발급 방법 (고용24)

‘구직등록 확인증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직등록 확인증이란? 현재 내가 일자리를 구하기 위해 고용보험 사이트(고용24, 워크넷)에 구직 등록을 해놨다는 증명서인데요. 취업을 위해 이력서 제출, 면접 등의 노력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입니다.

보통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입소 시 맞벌이 서류로 많이 쓰이는데요. 고용24 사이트에서 발급 받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구직등록 확인증 출력(다운로드) 방법

1. ‘고용24’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고용24는 고용보험 관련 통합 사이트로 고용보험의 모든 신고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https://www.ei.go.kr/ei/eih/cm/hm/main.do



2. 상단 메뉴 ‘채용정보’에서 ‘구직신청’으로 들어갑니다.



3. 그럼 ‘나의 구직신청정보’ 페이지가 열리는데요.

등록한 구직활동 기간과 희망 직종, 희망 임금, 희망 지역, 구직인증번호 등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상세 내용을 확인하거나 수정을 해야할 때엔 구직인증번호를 누르면 상세내역이 나타납니다.)



4. ‘구직등록 확인증 출력’을 누르면 아래 사진과 같이 ‘구직등록 확인증’ 창이 열리는데요.

등록 기관명, 구직 등록번호, 성명, 발급 담당자, 연락처, 구직등록 유효기간이 나타나 있습니다.

발급 방법은 상단 메뉴바에서 PC에 저장(다운로드) 또는 프린트로 출력 하시면 됩니다.



구직 신청을 하지 않은 분들에게는 당연히 구직등록 확인증이 보이지 않을텐데요. 구직 신청은 ‘고용24> 채용정보> 구직신청’ 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니, 구직 신청 후 증명서 출력을 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