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 비매너 평가하는 방법 (온도 내리기)

당근마켓에서 거래 매너 평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당근마켓은 지역 중고거래 어플리케이션(앱)인데요. 월간 순수 사용자가 1800만명이 넘을 정도로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중고거래 사이트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사용자가 굉장히 많은 만큼 거래 시 매너가 없는 분들도 종종 만나게 되는데요. 그럴 땐 비매너 평가로 당근 온도를 낮추는 방법이 있습니다.

저도 이번에 수 없는 질문 끝에 주소와 연락처를 받아가 놓고, 약속 당일 30분 전에 취소한 사용자를 만나게 되어 비매너 평가를 했는데요. 그 방법 아주 쉽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당근마켓 비매너 평가 (당근 온도 내리는 방법)

1. 당근마켓 채팅방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더보기(점 세개)’를 눌러줍니다.

그럼 여러가지 메뉴가 보이는데요. ‘매너 평가하기’로 들어가 주세요.




2. 하단에 ‘매너 평가를 남길까요?’ 라는 물음창에 ‘비매너 평가하기’를 선택해 주세요.

(반대로 매너가 좋은 분을 만나 당근 온도를 높여주고 싶다면, ‘매너 칭찬하기’를 선택하면 되겠죠? 평가는 추후에 수정할 수도 있습니다.)



3. ‘배매너 평가하기’ 페이지가 열리고, 여러가지 비매너 항목들이 나타납니다.

항목에는 ‘메시지에 답변이 없다거나 계속되는 가격 흥정 요구, 반말, 거래와 관련 없는 대화, 거래 약속 후 잠적, 거래 약속 직전에 취소’ 등이 있습니다.

다른 불쾌한 일을 겪었다면 하단 박스에 직접 작성할 수도 있습니다.

배매너 사항에 체크하고 ‘평가하기’를 누르면 ‘당근마켓 배미너 평가하기’가 완료됩니다.



오늘은 당근마켓 비매너 평가를 해보았는데요.

비매너 평가는 당근 온도에 영향을 미치며, 평가를 받은 당사자에게는 표시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도움 되셨기를 바라며, 모아보기 기능도 활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